우리를 위한 그리스도(이사야 9:6)

예수님을 모르는 사람들은 성탄절과 예수님을 연관 지어 생각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리스도인들조차도 성탄절에 다가오면 연말연시로 분주하고 성탄절 행사 준비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신 성탄의 진정한 의미를 잊어버리기 쉽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최고의 선물이며 영원한 선물입니다. 오늘 본문은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예언하고 있는 위대한 본문입니다. 우리를 구원하시고 참된 자유를 주실 구원자 메시아가 어린 아기의 모습으로 이 땅에 오실 것을 확실하게 예언하고 있습니다. 거룩한 탄생 바로 ‘성탄’을 선포하고 있습니다. 우리를 구원할 위대한 구원자가 우리와 똑같은 이 세상에 우리의 모습처럼 아기의 모습으로 태어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 아기는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놀라운 일을 이루실 분이십니다. 성탄절을 통해 우리에게 오신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서 다시 한 번 묵상하는 시간되길 바랍니다.

1. 예수님은 우리의 위대한 상담자가 되십니다.

우리에게 오신 예수님을 이사야는 ‘기묘자, 모사’라고 표현합니다. ‘기묘’라는 말은 위대한, 놀라운 , 경이롭다는 뜻입니다. ‘모사’라는 말은 계획, 상담으로 해석할 수 있는데, 누구도 생각지 못했던 놀라운 일을 이루실 분이라는 의미입니다. 예수님은 지혜롭고, 현명한 왕으로서 우리의 모든 문제를 해결해주실 분이십니다. 우리 인생의 모든 문제를 알고 계신 분이십니다. 우리의 아픔을 공감하시고, 내 두려움과 절망을 아시기 때문에 친히 우리 곁에 계셔서 나를 위로하시고 치료하시는 분이십니다.

2. 예수님은 우리의 강력한 왕이 되십니다.

우리에게 오신 예수님은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예수님은 우리 인류의 모든 죄를 대속하는 능력의 하나님이십니다. 우리의 전능의 왕이신 예수님은 지혜로우실 뿐만 아니라 그것을 성취할 수 있는 강력한 능력의 왕이 되십니다. 창조의 능력을 가지고 이 세상의 모든 세력들을 능히 물리치시는 분이십니다. 그 전능하신 하나님이 우리에게 오셔서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3. 예수님은 우리의 영원한 보호자가 되십니다.

우리에게 오신 예수님은 능력만 있으신 것이 아니라 장차 왕으로 그의 백성들에게 아버지처럼 보호자의 역할을 감당하십니다. ‘영존하시는 아버지’라는 말은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가 아니라 보호가 필요한 자들의 후원자, 보호자의 역할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우리에게 오신 예수님께서는 아버지처럼 영원히 우리를 사랑하시고 돌보시는 ‘영존하시는 보호자’ ‘영존하시는 후원자’ ‘영존하시는 지도자’가 되십니다.

4. 예수님은 우리의 평강의 왕이 되십니다.

우리에게 오신 예수님은 성탄의 가장 은혜로운 말씀인 ‘평강의 왕’이 되십니다. 다툼과 증오로 가득찬 이 땅에 ‘평화’를 주시기 위해 예수님이 오셨습니다. 이 평화는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한 사람들에게만 주어집니다. 여전히 세상은 요란하고 평안이 없지만 평강의 왕이신 예수님과 함께 있는 우리들은 참된 평안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평강의 왕이 다시 오실 때 이 땅은 진정한 평강으로 다스림 받게 될 것입니다.

맺는 말

오늘 본문은 예수님의 탄생에 대한 위대한 예언의 말씀입니다. 인류의 구원자이신 예수님께서 어린 아기의 모습으로 이 땅에 오실 것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아기는 위대한 왕으로 오시는 분이십니다. 전능하시고 모든 지혜를 가지신 평강의 왕으로 오십니다. 그 분이 우리에게 오셨습니다. 성탄절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가장 귀하고 위대한 선물을 주신 날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구원을 주시고, 영원한 생명을 주시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위대하신 그 분이 우리 삶 가운데 오심을 기뻐하며 찬양하는 거룩한 성탄절이 되길 소망합니다.

합심기도제목

하나님께서 주신 가장 위대한 선물은 예수님임을 깨닫고, 예수님을 모르는 이웃들에게 성탄의 선물을 전하게 하옵소서.